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480 미라지] 네비게이션 미라지

IT / Digital/Mirage Log

by the 義氣天秋™ 2009. 2. 17. 09:43

본문

M480 [이하 미라지] 는 앞에서도 언급되어 설명이 되어있듯 GPS 내장형 PDA 폰입니다.. 
GPS 내장형이라는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정보를 알수 있고 위치정보를 토대로.. 정보를 수집하거나.. 정보를 보낼수 있습니다.
현재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수있게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는 맵은
정식적으로 루센FM 와  JBNavi 만 알고 있고 아이나비를 다른 방법으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루센 PDA 로 320 * 320 해상도를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인중..ㅡ.ㅡ=)/

구글맵과 같은..인터넷이 이용한 맵도 이용 가능하지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황이라..
데이터통신요금의.. 지출을 감수해야 합니다.. 

산악 등산용지도도 몇종류 있다고 하는데.. 현재 베타버전으로 검증상태로 알고 있습니다..

미라지가 320 * 320  이라는 정방형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일반 PDA 폰의 320 * 240 이나 옴니아 같은.. 
직사각형이 아니기 때문에.. 지원을 하기 위해서 약간의 수정을 거치는 과정이라..
정말 전용맵뿐인거 같습니다.

전용맵의 장점은.. 우선 기기특성에 맞게 제작되어 있기도 하지만.. 일단 저렴한 가격을 들수도 있습니다.
보통 10만원선에 근접하는 가격으로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루센 FM 은 6만원선이며 공동구매형식으로 4만원선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루센 FM 저렴한 가격에 미라지를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기 위한 충분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첫 출시에 구입을 해서 사용중이지만 불만사항이 없습니다.GPS 와 연결을 하거나 기타 등등 검색도 재검색도 속도면에서
훌륭한 미라지 네비게이션으로 변신을 합니다.
미라지를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ps. 기타 다른 네비게이션맵과 비교는 실제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비교는 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더보기